맛집탐방

노포 맛집 탐방 [광명 마포왕갈비잡부구이]

spahzld 2025. 4. 21. 09:47

광명사거리역 5번출구로 나오면 먹자골목이 나와요. 너무 많은 음식점들이 많아서 뭘 먹어야할지 잘 모르는 느낌이에요. 프랜차이즈들의 가게와 오래전부터 있던 노포들 혼재되어 있는 곳 그곳이 광명사거리 먹자골목입니다. 

오늘은 솔직히 소개해주고 싶지 않은 가게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위치 및 주소

 

주소: 경기 광명시 오리로985번길 6-1

광명사거리역 5번출구로 나오면 올리브영과 파리바게뜨가 보일거에요, 그러고 새마을금고가나오죠 첫번째 골목이 나오면 왼쪽으로 쭈욱 ~~ 음식점들이 있는 거리가 나와요. 거기서 몇발자국만 이동하면 마포왕갈비잡부구이집이 나옵니다. 

찾기는 너무나도 쉬울거에요

 

왼쪽은 새로만든 간찬, 오른쪽은 옛날부터 쓰던 오래된 간판인거 같아요. 저 간판을 보자마자 느낌이 딱 옵니다. 

맛집의 느낌이 딱 올 수 밖에 없어요. 

 

가게 운영시간

 

운영시간이에요, 오후3시부터 밤12시까지 운영을 하시네요, 그런데 일요일은 한달에 두번 쉬어요, 첫번째와 세번째 일요일은 정기휴무이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일요일에 운영하는날은 오후2시부터 운영을 하시더라구요 

메뉴

 

메뉴에요, 이 가게의 가장 대표적인 메뉴 잡부구이가 600g에 29,000원 참 착한가격아닌지 ..... 돼지갈비도 가격이 착하고 갈매기살도 착하고,,, 참 혜자스로운 가게에요

 

솔직리뷰

가게 분위기에요, 확실히 노포 분위기가 확 나죠? 저는 개인적으로 고깃집은 이런 드럼통에서 앉아서 먹어야 더 맛있는것 같아요. 

날씨가 좋으면 가게 문을 활짝 열어놓고 마셔서 노상에서 먹는 느낌이 나기도 해요. 

 

초벌해주시는 사장님

고기를 시키면, 그냥 생고기를 가져다 주는게 아니라 사장님이 저렇게 저기서 초벌을 해서 가져다 주세요. 초벌된 고기를 가져다 주시니 생고기를 구워서 가위로 자를 번거로움도 없고 초벌이 되어있어서 연탄불에 고기를 조금만더 익혀서 먹으면 되서 솔직히 다른 고기집을 갈까 생각하다가도 여기를 오게되는 것도 있어요.

 

참, 여기는 연탄불을 넣어주시는데, 확실히 연탄불에 고기를 구워서 그런가 더 맛있는 느낌입니다. 

 

잡부구이

연탄불에 구워먹는데, 고기가 주관적인 생각에 전지살을 쓰는 것 같아요, 왜냐면 고기가 매우 쫄깃쫄깃하거든요 

사실 처음 한입먹고 "우와 맛있다" 하는 생각이 드는 가게들이 몇 없는데 여기는 정말 처음 먹자마자 우와 맛있다라는 말이 그냥 저절로 나오게되요. 여기를 친구 3명을 각각 데리고 갔었는데, 모두들 맛있다고 했었고, 한명은 술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 스타일인데 그래서 저만 소주를 마신다고 시켰는데 한입 먹자마자 자기도 소주를 달라고 하더군요 ...... 

 

 

 

제가 나름 미식가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전문적으로 맛표현을 하지는 못하지만 이건 확실히 맛있는 음식이구나 라는 정도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데... 여기는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정말 좋아할 만한 가게라고 생각이 들어요. 

사실 이가게는 별로 안유명해졌으면 좋겠어요 ㅎㅎ 그렇지만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이 근방에 사시거나 볼일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 드리는 제 맛집 리스트중 하나인 곳입니다. 

 

고기가 기분 600g을 시켜야 하는데 두명이서 먹으면 적당하고 좀더 많이 먹는 남성분들이라면 추가로 시키시면 되는데 추가로 시킬때는 잡부구이 말고 다른 고기도 시킬 수 있으니 갈매기살도 시켜드셔보세요. 갈매기살도 맛있게 느껴졌는데 그래도 제 원픽은 잡부구이입니다. 

 

친한 친구들과 노포분위기에서 소주한잔 하고 싶을 때 한번 방문해보세요 !